본문 바로가기
성경필사

구약 성경 말라기서 말 1장 아들은 그 아비를, 종은 그 주인을 공경

by 서치콕 2025. 1. 25.
반응형

구약 성경 말라기서 말 1장 아들은 그 아비를, 종은 그 주인을 공경

말라기 1장

이스라엘을 향한 여호와의 사랑

1 여호와께서 말라기로 이스라엘에게 말씀하신 경고라.

2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너희를 사랑하였노라. 하나 너희는 이르기를 주께서 어떻게 우리를 사랑하셨나이까 하는도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에서는 야곱의 형이 아니냐? 그러나 내가 야곱을 사랑하였고

3 에서는 미워하였으며 그의 산들을 황무케 하였고 그의 산업을 광야의 사랑에서 붙였느니라.

4 에돔은 말하기를 우라기 무너뜨림을 당하였으나 황폐된 곳을 다시 쌓으리라 하거니와 나 만군의 여호와는 이르노라. 그들은 쌓을지라도 나는 헐리라. 사람들이 그들을 일컬어 악한 지경이라 할 것이요. 여호와의 영영한 진노를 받은 백성이라 할 것이며

5 너희는 목도하고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 지경 밖에서 크시다 하리라.

제사장들과 백성들의 죄

6 내 이름을 멸시하는 제사장들아. 나 만군의 여호와가 너희에게 이르기를 아들은 그 아비를, 종은 그 주인을 공경하나니 내가 아비일진대 나를 공경함이 어디 있느냐? 내가 주인일진대 나를 두려워함이 어디 있느냐? 하나 너희는 이르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이름을 멸시하였나이까 하는도다.

7 너희가 더러운 떡을 나의 단에 드리고는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를 더럽게 하였나이까 하는도다. 이는 너희가 주의 상은 경멸히 여길 것이라 말함을 인함이니라.

8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가 눈먼 희생으로 드리는 것이 어찌 악하지 아니하며 저는 것, 병든 것으로 드리는 것이 어찌 악하지 아니하냐? 이제 그것을 너희 총독에게 드려보라. 그가 너를 기뻐하겠느냐? 너를 가납하겠느냐?

9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는 나 하나님께 은혜를 구하기를 우리를 긍휼히 여기소서 하여 보라. 너희가 이같이 행하였으니 내가 너희 중 하나인들 받겠느냐?

10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가 내 단 위에 헛되이 불사르지 못하게 하기 위하여 너희 중에 성전 문을 닫을 자가 있었으며 좋겠도다. 내가 너희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너희 손으로 드리는 것을 받지도 아니하리라.

11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해 뜨는 곳에서부터 해 지는 곳까지의 이방 민족 중에서 내 이름이 크게 될 것이라. 각처에서 내 이름을 위하여 분향하며 깨끗한 제물을 드리리니 이는 내 이름이 이방 민족 중에서 크게 될 것임이니라.

12 그러나 너희는 말하기를 여호와의 상은 더러웠고 그 위에 있는 실과 곧 식물은 경멸히 여길 것이라 하여 내 이름을 더럽히는도다.

13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가 또 말하기를 이 일이 얼마나 번폐스러운고 하며 코웃음 하고 토색 한 물건과 저는 것, 병든 것을 가져왔느니라. 너희가 이같이 헌물을 가져오니 내가 그것을 너희 손에서 받겠느냐? 여호와의 말이니라.

14 떼 가운데 수컷이 있거늘 그 서원하는 일에 흠 있는 것으로  사기하여 내게 드리는 자는 저주를 받으리니 나는 큰 임금이요. 내 이름은 열방 중에서 두려워하는 것이 됨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 하나님에 대한 구약의 명칭 (1:6)

 ① 엘로힘 : 전능성 강조. 270회 (창 1:1)

 ② 엘 : 아래 이름의 합성어

     엘 - 엘리욘 : 지극히 높은 하나님

     엘 - 로이 : 감찰하시는 하나님 (창 16:13)

     엘 - 샤다이 : 전능한 하나님 (창 17:1)

 ③ 아도나이 : 주 되신 하나님 (말 1:6)

 ④ 여호와 : 지존하신 분. 6823회

    여호와 - 이레 : 준비하심 (창 22:13~14)

    여호와 - 닛시 : 나의 깃발 (출 17:15)

    여호와 - 살롬 : 평강이심 (삿 6:24)

    여호와 - 차바오트 : 삼상 1:3

    여호와 - 삼마 : 겔 48:35

    여호와 -라파 : 치료하심 (출 15:26)

    여호와 - 로히 : 시 23:1


☞ Quiet Time ( 성경 묵상 시간 )

 말라기 선지자는 힘 있고 더러운 제물을 드리는 제사장들에게 "내 이름을 영화롭게 하지 아니하면 너희의 복을 저주하리라"라고 외쳤다(1:6~14). 제단에 바치는 예물이 흠이 없는 깨끗한 것이어야 하듯 이 제물을 드리는 성도 역시 그 생활과 정성이 깨끗해야 한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예배는 깨끗한 생활이 뒤받침 된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이다.


※ 시랑 (1:3) 승냥이와 이리

※ 경멸 (1:7) 깔보고 업신여김

※ 가납 (1:8) '받아들이다'란 뜻

번폐 (1:13) '고통스럽다란 뜻. 번거롭고 귀찮음

해뜰삼촌 김치삼촌 해뜰김치삼촌 해뜰쌀국수
해뜰푸드 해뜰삼촌김치 해뜰애가득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