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필사

시편 시 90편 우리의 년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 그 년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라

by 서치콕 2024. 2. 25.
반응형

시편 시 90편 우리의 년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 그 년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라

시편 90편

하나님의 사람 모세의 기도

1 주여, 주는 대대에 우리의 거처가 되셨나이다.

2 산이 생기기 전, 땅과 세계도 주께서 조성하시기 전 곧 영원부터 영원까지 주는 하나님이시니이다.

3 주께서 사람을 티끌로 돌아가게 하시고 말씀하시기를 너의 인생들은 돌아가라 하셨사오니

4 주의 목전에는 천 년이 지나간 어제 같으며 밤의 한 경점 같을 뿐임이니이다.

5 주께서 저희를 홍수처럼 쓸어 가시나이다. 저희는 잠간 자는 것 같으며 아침에 돋는  풀 같으니이다.

6 풀은 아침에 꽃이  피어 자라다가 저녁에는 벤바 되어  마르나이다.

7 우리는 주의 노에 소멸되며 주의 분내심에 놀라나이다.

8 주께서 우리의 죄악을 주의 앞에 놓으시며 우리의 은밀한 죄를 주의 얼굴빛 가운데 더셨사오니

9 우리의 모든 날이 주의 분노 중에 지나가며 우리의 평생이 일식간에 다하였나이다.

10 우리의 년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년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신속히 자기 우리가 날아가나이다.

11 누가 주의 노의 능력을 알며 누가 주를 두려워하여야 할 대로 주의 진노를 알리이까?

12 우리에게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의 마음을 얻게 하소서.

13 여호와여, 돌아오소서. 언제 까지니이까? 주의 종들을 긍휼히 여기소서.

14 아침에 주의 인자로 우리를 만족케 하사 우리 평생에 즐겁고 기쁘게 하소서.

15 우리를 곤고케 하신 날수대로 우리의 화를 당한 년수대로 기쁘게 하소서.

16 주의 행살를 주의 종들에게 나타내시며 주의 영광을 저희 자손에게 나타내소서.

17 주 우리 하나님의 은통을 우리에게 임하게 하사 우리 손의 행사를 우리에게 견고케 하소서. 우리 손의 행사를 견고케 하소서.


■ 경점 (90:4)

 경점이란 일몰에서 일출까지 밤시간을 4시간씩 세 등분한 것 중의 한 부분이다. 곧, 처경(에 2:19), 이경(삿 7:19), 삼경(새벽, 출 145:24) 등 모두 삼경으로 구분했다. 본절에서 천년이 방의 한 경점이란 말은 1000년의 기간과 밤의 한 경점인 4시간과 비교해 볼 때 얼마나 짧은 것인지를 통해 하나님의 무한하심을 깨닫게 해주는 것이다.


☞ Quiet Time (성경 묵상 시간 )

 모세는 인생무상을 느끼며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의 마음을 얻게 해 달라고 기도하고 있다(90:12). 지혜로운 자는 자기의 남은 생이 얼마나 남아 있는 지를 계산하면서 사는 자이다. 이제부터는 자신의 생을 계산하면서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그에게만 소망을 두는 인생을 살자.


※ 목전 (90:4) 보는 앞

※ 경점 (90:4) 이스라엘에서 밤시간, 즉 해가 지는 저녁부터 해가 뜨기 직전인 새벽까지 시간을 구분할 때 사용되었던 단위로 밤의 한 시점, 단순히 '경'이라 부르기도 했다.

※ 벤바 (90:6) 베어지게 되어, 잘라지게 되어

※ 계수 (90:12) 수를 헤아림

국산김치 경주해뜰김치 김치삼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