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필사

성경 필사 에스더 에5장 에스더의 연회 & 하만의 음모

by 서치콕 2023. 11. 2.
반응형

에스더 에5장 에스더의 연회 & 하만의 음모

에스더 (에) 5장

에스더의 연회

1 제 삼일에 에스더가 왕후니 예복을 입고 왕궁 안뜰 곧 어전 맞은편에 서니 왕이 어전에서 전문을 대하여 보좌에 앉았다가

2 왕후 에스더가 뜰에 선 것을 본즉 심히 사랑스러우므로 손에 잡았던 금홀을 그에게 내어 미니 에스더가 가까이 가서 금홀 끝을 만진지라.

3 왕이 이르되 왕후 에스더여! 그대의 소원이 무엇이며 요구가 무엇이뇨? 나라의 절반이라도 그대에게 주겠노라.

4 에스더가 가로되 오늘 내가 왕을 위하여 잔치를 베풀었사오니 왕이 선히 여기시거든 하만과 함께 임하소서.

5 왕이 가로되 에스더가 말한 대로 하도록 하만을 급히 부르라 하고 이에 왕이 하만과 함께 에스더의 베푼 잔치에 나아가니라.

6 잔치의 술을 마실 때에 왕이 에스더에게 이르되 그대의 소청이 무엇이뇨? 곧 허락하겠노라. 그대의 요구가 무엇이뇨/ 나라의 절반이라 할지라도 시행하겠노라.

7 에스더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의 소청, 나의 요구가 이러하니이다.

8 내가 만일 왕의 목전에서 은혜를 입었고 왕이 내 소청을 허락하시며 내 요구를 시행하시기를 선치 여기시거든 내가 왕과 하만을 위하여 베푸는 잔치에 또 나아오소서. 내일은 왕의 말씀대로 하리이다.

하만의 흉계 음모

9 이날에 하만이 마음이 기뻐 즐거이 나오더니 모르드개가 대궐 문에 있어 일어나지도 아니하고 몸을 움직이지도 아니하는 것을 보고 심히 노하나

10 참고 집에 돌아와서 사람을 보내어 그 친구들과 그 아내 세레스를 청하여

11 자기의 부성한 영광과 자녀가 많은 것과 왕이 자기를 들어 왕의 모든 방백이나 신복들보다 높인 것을 다 말하고

12 또 가로되 왕후 에스더가 그 베푼 잔치에 왕과 함께 오기를 허락받은 자는 나밖에 없었고 내일도 왕과 함께 청함을 받았느니라.

13 그러나 유다 사람 모르드개가 대궐 문에 앉은 것을 보는 동안에는 이 모든 일이 만족하기 아니하도가.

14 그 아내 세레스와 모든 친구가 이르되 오십 규빗이나 높은 나무를 세우고 내일 왕과 함께 즐거이 잔치에 나아가소서. 하만이 그 말을 선치 여기고 명하여 나무를 세우니라.


■ 하만이 세운 나무(5:14)

 본래는 '생명이 있는 나무'를 가리킨다. 그러나 여기서는 말뚝이나 십자가 형태로 만들어 세운 처형용 나무를 가리킨다. 하만이 ㅇ모르드개를 죽이기 위해 세운 나무로 높이가 대략 23m 정도나 되는 것이었다. 이는 모르드개의 시체를 높이 매달아 수치와 경멸을 당하도록 하기 위함이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타인의 불행을 통해 자기만족을 얻으려는 것이기도 했으며 궁극적으로는 하나님의 구원 섭리에 도전하는 행위였다. 그러나 그런 하만의 흉계는 실패로 돌아갔고 오히려 그 나무에 자기가 달려 죽었다.


※ 부성(11) : 재산이 풍부함

※ 규빗(14) : 길이의 단위로 1규빗은 약 45cm

반응형

댓글